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400번이상? 1000번이상 저어만드는 달고나커피 / 달고나라떼 만드는법

리뷰

by 팔딲이 2020. 3. 2. 19:54

본문

 

안녕하세요! 팔딱입니다 ㅎㅎ

요즘 유튭에서 유행하는 달고나커피에 뿅 가서 팔딱이도 도전해봤어요!

400번 이상 저어 만든대서 그쯤이야~ 했다가 팔 떨어질 뻔^^;; 했습니다;;..

 

만드는 법은 간단해요! 거품 내는 거 빼고 ^^..


 

커피믹스,설탕,뜨거운물을 준비해주시고 1:1:1 비율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거품을 내기 편하게 유리컵에 준비했어요!

집에 있는 아무 스틱커피를 사용하시면 돼요. 저는 4포를 넣어주었습니다!

 

 

저는 티스푼은 아니고 아가 숟가락으로 설탕 4스푼 넣어주었어요.

설탕 비율을 좀 더 넣으면 점도가 생겨서 거품이 잘 생기지 않을까 하는 마음에 듬뿍듬뿍 넣어주었더니 달달구리 하니 맛있었어요! 역쉬 설탕~.~

커피 4포를 해봤자 4스푼이 안 나오지만 저는 달달한 맛을 더 살리고 싶어서 비율을 맞췄어요!

기본비율은 1:1:1로 생각해주시고 개인 취향에 맞춰서 비율을 맞춰주시면 될 것 같아요~

 

 

뜨거운 물 4스푼 넣기! 이것도 아가숟가락으로 넣어주었구요. 기본레시피에서 커피와 설탕이 잘 녹기 위해서 뜨거운물을 사용한 것 같더라구요!

 

 

거품 내기! 저는 스타벅스 거품기를 사용했어요. 처음에 커피 알갱이 잘 안 녹는다고 당황해서 물 더 넣지 말기... 이제 시작이니까요..^>^

 

 

한..10분정도 저었을까요.. 거품기 사용할 때 좌우로 젓는 것보다 위아래로 젓는게 더 거품이 잘 난대서.. 열심히....저었는데.. 왜 머랭처럼 안돼요...? (머랭 만드는 꿀팁 알려주세요..)저 상태에서 10분 정도 더 저어주다가....

 

 

거품기 등장. 팔이 떨어지도록 저어줍니다. 스냅을 이용해서 챱.챱.챱

 

 

10분 정도 더 저었을까요.. 드디어!!!!! 머랭 같은 거품 완성했오요!!!!

 

 

점도는 이 정도오.. 저 진짜 열심히 저은 흔적 보이나유.. 이제 달고나는 완성되었어요!

 

다음은 예쁜 컵에 우유 담아주기!

저는 우유를 많이 마셔서 멸균우유를 애용하는데 "폴스 퓨어 밀크" 진짜 맛있어요.. 최애..

보통 멸균우유는 멸균 우유만의 향이 있어서 우유만 마시기는 힘들었고 주로 과일을 갈아먹었는데 폴스 퓨어 밀크는 다른 우유보다 진하고 향도 없고 우유만 마셔도 맛있어서 재구매 의사 100%!!!!!!구매링크는 밑에 넣어둘게용!!

 

https://coupa.ng/br1Nyz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제 거품 쫀득쫀득한 거 보이시나요! 안 떨어져요 하하하!!!! 바로 저걸 원했어요!!!

 

 

우유를 담은 컵에 거품을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처음에 거품 맛보고 진짜 달고나 맛이 나서 신기해서 거품만 홀짝홀짝 걷어먹었다는ㅋㅋㅋ

설탕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가.. 커피의 알싸한 맛인가.. 매력적이었어요!

우유랑 섞어 먹으니까 진한 조리퐁우유맛? J.M.T 담에 또 해먹을 거예요!!

크림도 너무 부드러워서 완전 만족!!

 

비록 제 팔은 아팠지만.. 다음에 또 만들어 먹을 그런 맛이예요!

한 번쯤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어 먹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